반응형

오늘은 조건부 서식이라는 엑셀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조건부 서식이란 해당 조건에 맞는 곳의 서식을 변경시켜주는 엑셀 기능입니다.

무슨 말인지 잘 모르시겠죠?

1. 조건부서식

말씀드렸던 해당 조건에 해당하는 서식을 바꿔주는 엑셀 기능인데요.

제가 설정한 조건은 성적이 90초과하는 곳의 서식을 파랑색으로 변경해주는 조건부 서식을 설정했습니다.

 

2. 조건부 서식 위치

조건부 서식의 위치는 홈-스타일탭-조건부서식에 있습니다.

 

이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 조건부서식 사용방법 ]

3. 범위지정

먼저 조건부 서식을 설정한 범위를 선택합니다.

 

4. 조건부서식

위에서 설명드렸던곳에서 조건부서식을 클릭합니다.

저는 창을 작게해서 아이콘이 조그맣게 나왔네요.

새규칙을 클릭합니다.

5. 조건부서식 창

새규칙을 클릭하면 새 서식 규칙창이 띄워집니다.

그러면 규칙 유형 선택 맨 밑 [수식을 사용하여 서식을 지정할 셀 결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밑에 수식을 입력할 수 있는 칸을 클릭하고 C4셀을 클립합니다.

C4가 입력칸에 입력되면 F4키를 눌러 C열만 고정시켜줍니다.

서식버튼을 클릭해 지정할 서식을 선택합니다.

6. 서식 지정

저는 바탕색을 채우기 위해 채우기탭에서 배경색을 선택했습니다.

 

7. 조건부서식 적용

확인을 모두 누르고 빠져나오면 적용된 셀 모습이 보입니다.

제가 설정했던 성적 90점 초과인 곳만 파랑색으로 바뀐 모습입니다.

 

조건부서식을 사용하게 되면 일반적으로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가독성을 높일 엑셀문서를 만들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엑셀 기능입니다.

 

이상 조건부서식 설명이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